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이슈

영국의 스톰 섀도우 미사일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싸움을 바꿀 수 있습니까? 본문

카테고리 없음

영국의 스톰 섀도우 미사일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싸움을 바꿀 수 있습니까?

전문가110 2023. 6. 7. 00:12

5월 11일 영국 정부는 공개되지 않은 수의 스톰 섀도우 미사일을 우크라이나에 기증했다고 확인했습니다.

Storm Shadow 순항 미사일의 사거리는 150마일 이상으로 우크라이나가 지금까지 사용한 미사일 사거리의 3배입니다.

이를 통해 우크라이나는 이전에는 도달할 수 없었던 러시아의 고가치 표적에 대한 정밀 공격을 더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스톰 섀도우의 수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우크라이나는 점령 지역 내 러시아 군사 자산에 집중적으로 사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미사일의 사거리를 감안할 때 러시아 군사 기획자들은 최전선 뒤에 배치된 물류, 지휘 및 통제 센터, 장비를 더 잘 보호하는 방법을 다시 고려해야 합니다.

ADVERTISEMENT

또한 Storm Shadow 미사일은 강화된 항공기 격납고를 관통할 수 있으므로 러시아 공군 기지는 우크라이나 점령 지역에서 더욱 취약해질 것입니다. 그 결과 러시아는 방공망의 일부를 철회할 수 있다고 국제 전략 연구소의 지상전 선임 연구원인 Ben Barry는 말했습니다.

우크라이나의 소련 시대 Su-24 Fencer 제트 전투기는 이 미사일을 장착했으며 결정적 으로 더 안전한 거리에서 정밀 타격을 가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영국, 우크라이나에 스톰 섀도우 장거리 미사일 공급 확인
우리는 이미 Storm Shadow 미사일의 영향을 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5월 12일, 러시아는 우크라이나가 우크라이나 동부의 러시아 점령 도시인 루한스크에 있는 두 개의 산업 현장에서 영국이 제공한 미사일을 발사했다고 비난했습니다 .

BBC는 이러한 주장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우크라이나는 특정 Storm Shadow 공격을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최근 항구 도시인 Berdiansk에 있는 Zaporizhzhia의 남부 동부 지역 깊숙한 곳에 위치한 러시아 군사 본부를 공격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Berdiansk는 평가된 우크라이나 최전선 위치 에서 약 70마일 떨어져 있으므로 이전에 사용 가능한 미사일의 범위를 벗어납니다.

BBC가 이 공격을 검증할 수는 없지만 우크라이나는 분명히 러시아의 전쟁 기계를 탈환하기로 결정했으며 러시아 국방부는 이제 우크라이나가 장거리 공격을 추구할 수 있음을 절실히 인식하고 있습니다.

Storm Shadows 대 미국 공급 Himars
2022년 7월, 미국의 Himars 로켓 공급으로 우크라이나는 최대 50마일 떨어진 목표물을 공격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공습으로 러시아는 뒤로 물러나 미사일 사거리 밖으로 군수물자를 분산시켰다.

Antonivka Road Bridge에 대한 우크라이나의 공습은 또한 러시아가 Kherson 도시를 점령하고 있는 군대를 재보급하는 것을 막아 드니프로 강을 건너 철수하도록 강요했습니다.

Himars는 또한 부분적으로 전술의 서구식 유연성으로 우크라이나의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우크라이나: Himars 미사일은 무엇이며 전쟁을 바꾸고 있습니까?
헤르손: 러시아, 우크라이나 주요 도시에서 군대 철수
우크라이나는 Himars보다 적은 수의 Storm Shadow 미사일을 보유할 가능성이 높지만 여전히 러시아의 전투 리듬을 더 잘 방해할 수 있어야 합니다.

미국 외교 관계 협의회(US Council on Foreign Relations)의 안보 전문가인 J Andrés Gannon은 이렇게 말합니다.

그리고 Himars는 고정된 위치에 대해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입증되었지만 차량에 장착된 지상 기반 방공망과 같은 이동 가능한 목표물을 타격할 수 없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따라서 스톰 섀도우는 우크라이나의 점령 지역에 걸쳐 러시아 방공망을 약화시키고 예상되는 반격에 앞서 러시아 공군력을 약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특히 우크라이나 지상군의 삶을 더 쉽게 만듭니다.

그러나 영국이 제공하는 미사일에는 정치적 한계가 있다. 서류상으로는 러시아 내부의 목표물을 타격할 수 있지만, 우크라이나는 전쟁 확대를 피하기 위해 러시아 연방 내부 또는 국경 바로 너머에 있는 군사 자산에 대해 그것을 사용하지 않기로 합의할 것입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모두 소모전이 된 것을 지속해야 하는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우크라이나를 지원하려는 서방의 결의는 여전히 남아 있지만 첨단 미사일과 대공 방어를 공급할 수 있는 능력은 무한하지 않습니다.

우크라이나는 영국이 주력 전차인 챌린저 2를 보내겠다고 약속했을 때 미국과 유럽 국가들이 우크라이나에 서방 전차를 공급한 것을 기억할 것입니다.

Storm Shadow는 또 다른 서양의 선례를 세울 수 있습니다.